오랜만에 숙원 사업인 연료필터 카트리지 교환을 하였다.
권장교체주기는 3만km 이나 귀차니즘에 4만5천km를 지나는 지금 월동준비차 미루고 미루어 오늘 짬나는 시간에 교체함.
준비물은
1.pet병 : 연료필터 분해시 경유가 쏟아져 나온다. 약 0.5리터 정도.. 이걸 받아내기 위함
2. 연료필터 카트리지
3. 라쳇핸들셋트(일명 깔깔이)
4. 망치 : 연료필터 아세이에서 카트리지 분해시 손으로 풀기가 아주 힘들다. 그림의 녹색 드라이버를 이용해 망치로 구멍을 내고 끼워 돌리기 위함.
5. 기타 잡공구 및 목장갑
여기 위치한 (차종별로 위치가 틀리다. 본 차량은 모하비이며 대부분의 차종역시 조수석 앞쪽에 위치) 연료필터 아세이를 분해한다.
위의 그림에 보이는 볼트를 풀고(10mm 복스알로) 브라켓 아래쪽의 클램프된 12mm 너트를 살짝 풀어준후 연료필터에 체결된 전장커넥터 3개탈거, 위의 그림에 보이는 연료라인 in,out 포트 탈거(네모난 버튼 누르면서 뽑음된다.)하고 살살 흔들면서 당기면 뽑힌다.
탈거한 연료필터 아세이. (경유가 조금 흘렀다. 촬영후 휴지로 닦아내었습니다.)
이걸 통채로 교환하면 더 쉽다. 하지만 diy인 만큼 카트리지만 저렴하게 교체하자.
먼저 PET병을 잘라놓고, 혹시나 하는마음에 손으로 잡고 카트리지를 돌려본다.!!!
헐... 그냥 돌아가네 ㅡㅡ; ... 다른 후기들을 보면 절대 손으로 안돌아간다던데
내 악력이 좋은건지.. 조립할때 대충 끼운건지 ㄷㄷㄷㄷㄷ
암튼 구멍내어 돌려 빼는 수고를 덜었다. 다행 .. 근데 기름 붓다가 또 흘렸다. 다시 닦아내고;;
(미리 신문지라도 좀 깔아두고 할 것을 당부 드린다.)
신품 카트리지와.. 하단부 수분센서, 연료필터 헤드 를 조립하면
그러하다...
연료필터가 들어갈 자리.. 한손으로 찍느라 손이 ㄷㄷㄷ
깔끔하게 체결된 연료필터 아세이..
조립 완료 후 하단부 연료 누유는 없는지 꼭 확인 할 것.
시동을 걸려면 연료필터 내부에 공기가 차있는 관계로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ACC만 했다가 OFF를 약 10회정도 반복 후 시동걸면 부르르 떨면서 시동이 걸린다. 다시한번 연료 누유 재확인!!
엔진커버 조립하면 끝
냐하하.. 공임 벌었다.!
7만KM때 다시 만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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